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3년03월10일 69번

[소비자 교육 및 정보제공]
저소득층에 대한 효율적인 소비자교육방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?

  • ① 교육자료는 단순하고 쉬워야 한다.
  • ② 멀티미디어, 만화교재 등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.
  • ③ 정보원으로서 문서를 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.
  • ④ 교육자와 피교육자 간의 신뢰감 있는 관계를 형성해야 한다.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저소득층은 대체로 디지털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, 정보원으로서 문서를 주로 활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. 또한, 문서는 단순하고 직관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이해하기 쉽고, 필요한 정보를 찾기도 쉽습니다. 따라서, 저소득층에게 효과적인 소비자교육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정보원으로서 문서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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